간추린뉴스

2019년 8월 16일 정치·경제·사회·문화 간추린뉴스 모음

꿍금이 2019. 8. 16.

☆간추린아침뉴스☆

●08월16일 금요일 간추린아침뉴스 입니다.●

■문대통령 "해방 74년,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 만들 것"
문 대통령은 이어 "저는 오늘 어떤 위기에도 의연하게 대처해온 국민들을 떠올리며 우리가 만들고 싶은 나라,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라를 다시 다짐한다"고 극일의 의지를 다졌다.


■, 전몰자 추도식서 ‘반성·책임’ 언급 無…일왕 “과거 깊은 반성”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15일 열린 태평양전쟁 종전(패전) 74주년 기념행사에서 ‘반성’이나 ‘책임’에 관한 언급을 전혀 하지 않았다.


■정부, 2032년 서울·평양 하계올림픽 공동유치 추진..
정부가 2032년 하계올림픽 평양·서울 공동유치를 위해 내년부터 국제올림픽위원회(IOC)·대한체육회를 주축으로 본격 준비에 착수한다.


■조국 가족, 사모펀드에 74억 투자약정..위장전입 의혹도 제기..
15일 조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안에 따르면 조 후보자 아내 정경심(57)씨와 딸(28), 아들(23)은 2017년 7월 31일 '블루코어밸류업1호 사모투자합자회사(사모펀드)'에 각각 67억4천500만원, 3억5천500만원, 3억5천500만원 출자를 약정했다.


■법원 "간호조무사에게 처방전 작성케 한 의사 면허정지 정당"
대전고법 행정1부(문광섭 부장판사)는 충북 청주에서 의원을 운영하는 의사 A 씨가 보건복지부 장관을 상대로 의사 면허 정지 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낸 소송 항소심에서 A 씨의 청구를 기각했다고 15일 밝혔다.


■‘10분의 1토막’ 초라한 육영수 옥천 추모제…100여명 참석 ..
향토 단체 옥천군 애향회는 15일 오전 11시 충북 옥천 관성회관 육영수 동상 앞에서 ‘고 육영수 여사 서거 45주기 추모제’를 열었다. 옥천은 육씨의 고향이다.


■정부 '유튜브稅' 본격 논의…방송통신발전기금 징수 검토
15일 관련 당국 및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최근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법제연구원에 유튜브세를 포함한 디지털세의 해외 동향 및 국내 적용 가능성에 대한 연구 과제 수행을 요청했다.


■'침체 경고음' 美증시 자유낙하…다우 800P↓ '올해 최대 낙폭'
근본적으로는 글로벌 무역전쟁의 후폭풍이 현실화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대중(對中) 관세압박' 수위를 한 단계 낮추면서 조성된 훈풍은 하루 만에 사그라들었다


■軍 휴대폰 허용했더니… 병장, 내무반서 전 여친 나체사진 전송..
A 병장은 지난 2월 휴대전화로 헤어진 여자친구의 사진 여러 장을 지인들에게 전송한 혐의를 받는다. A 병장은 이별 통보에 화가 나 전 여자친구의 특정 신체 부위와 성관계 사진 등을 지인들에게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공항에 속속 도입되는 얼굴인식 기술…개인정보 침해 우려도..
아시아와 미국, 유럽 등의 공항에서 승객의 얼굴이 신분증과 탑승권을 빠르게 대체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셋째 축하금 무슨 소용"···첫째 낳으면 1440만원 주는 동네..
지난해 8월 이후 출산축하금 큰 변화 , 셋째 위주에서 첫째로 이동..
시·군·구 26곳, 시·도 4곳 신설,32개 시·군·구은 지원금 늘려..
국회보고서 "셋째 몰아주기 효과 없어"
자료제공☞출처:http://bitly.kr/hP4B


■태풍 '크로사' 일본 상륙…"최대 강수량 1200mm"..
제10호 태풍 '크로사'가 광복절인 15일 일본에 상륙했다. 폭우를 동반한 크로사가 일본 열도를 종단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우리나라도 간접영향권에 들어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인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