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뉴스

2019년 8월 30일 최신 마케팅뉴스 모음

꿍금이 2019. 8. 30.

1. 우아한형제들, 웹툰 플랫폼 오픈...'문화 콘텐츠' 영역 사업 본격화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온라인 만화 잡지 '만화경'을 출시했다. 우아한형제들 신사업부문 만화경 셀장은 "힙합, K-Pop, EDM 등 음악적 유행이 변해도 꾸준히 자신만의 음악을 만드는 뮤지션을 찾는 분들이 있는 것처럼 웹툰에 있어서도 일상의 소소한 재미를 찾아주는 동시에 웹툰 산업에도 다양성을 보태고 싶었다"고 창간 취지를 설명했다.

 

 

2. 1020 문화·소비 키워드 '플렉스', 명품·패션시장 흔들다

'플렉스'(flex)는 요즘 1020세대가 쓰는 말로 1990년 미국 힙합문화에서 '부나 귀중품을 과시하다'란 의미로 사용됐다. 플렉스를 목표로 돈을 모은 1020세대들이 명품 구매 시장에 뛰어들었다. 명품을 사고 SNS 등을 통해 플렉스하는 게 젊은이 사이에서 트렌드가 됐다. 주요 백화점에서 1020세대의 명품 소비액은 해마다 두 자릿수씩 늘고 있다.

 

 

3. 카페24, 쇼핑몰 구축 위한 폰트 무료 지원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폰트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무료 폰트는 총 16가지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된다.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영어 버전까지 지원한다. 본 서체는 프리 라이선스(Free License)로 제공해 저작권에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4. 유튜버 '퓨디파이', 구독자 1억명 돌파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를 거느린 개인 유튜버 '퓨디파이'의 구독자가 1억 명을 넘겼다고 경제매체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구독자 1억 명 돌파는 개인 유튜브 채널로는 첫 기록이다. 포브스 집계에 따르면 퓨디파이는 지난해 1천550만 달러(약 188억원)를 벌었다.

 

 

5. '시리'로 엿들은 애플 사과 "이용자 통제권 강화"

애플이 아이폰의 인공지능 음성 비서 '시리'와 이용자들이 나눈 대화를 계약업체 직원들이 듣도록 한 데 대해 사과했다. 28일(현지시간) CNBC 방송에 따르면 애플은 이날 성명에서 "애플은 프라이버시가 근본적인 인권이라고 믿는다"며 "검토 결과 우리의 높은 이상에 완전히 부응하지 못했음을 깨달았고 이에 대해 사과한다"고 밝혔다.

 

 

6. 글로벌 새 트렌드 '푸드 리퍼브'(Food Refurb)

전 세계 소비자들과 기업들 사이에서 '푸드 리퍼브'(Food Refurb)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푸드 리퍼브는 못생긴 외관 혹은 유통기한에 임박했다는 이유로 상품으로서 가치를 상실해 쓰레기 취급을 받는 식품을 구매하거나 활용해 새로운 식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7. 일본 정부 "韓 백색국가 제외 시행"

세코 히로시게 일본 경제산업상은 한국을 수출 관리상의 우대 대상인 '그룹A'(백색국가)에서 제외하는 수출무역관리령을 28일부터 시행하겠다는 입장을 27일 확인했다. 세코 경산상은 이날 각의 후 열린 기자회견에서 한국에 대한 수출관리 엄격화 정책을 "엄숙하게(조용히) 운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
1인 가구엔 무조건 작은 것을 추천해야 할까?

카피를 쓰는 사람이 절대 빠지지 말아야 할 것 중 하나가 고정관념입니다. 의도한 타깃에게 물건을 팔아야 하는데 그 타깃을 내 고정관념에 휩싸여 정해버리면 그것만 한 오류가 어디 있겠는가. 어느 트렌드 분석에 의하면 혼자 살수록 대형 텔레비전을 선호하고, 세탁기 또한 빨래를 일주일에 한 번씩 몰아서 하기 때문에 소형보단 대형을 산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4인 이상의 가족이 함께 사는 집에서는 각자 방에서 생활하기 때문에 큰 텔레비전이 필요 없다고 이야기 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q7r


#2
취향 저격하니 '매출 급증'...그루밍족·덕후 마케팅

패션과 미용에 투자하는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유통업계에서도 20~30대 남성의 취향을 저격하는 제품을 적극적으로 내놓고 있습니다. 뷰티 브랜드는 스킨 등 기초 제품을 넘어 색조화장품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여성 전문 패션 브랜드들은 남성 컬렉션을 함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q7w


#3
"이커머스 춘추전국 시대, 데이터 마케팅이 열쇠"… 

이커머스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업계의 생존법으로 '데이터 마케팅'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DMC미디어 PM그룹장 최상락 그룹장은 "이커머스 업계는 치열한 경쟁 환경이 지속되며 경쟁 우위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는데 기발한 상품 개발 혹은 혁신 서비스를 진행함과 동시에 각종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광고 마케팅으로 경쟁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q7q


#4
“우버, 페이스북, 알리바바, 에어비앤비 공통점은?”

“이들의 공통점은 택시나 콘텐츠, 물품, 호텔 등 자체적으로 내용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모두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로 파트너와 협력 관계를 통해 돈을 법니다.” 또한 “API 범람 시대다”라며 “XaaS를 통해 폭발적으로 발생하는 API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빠르게 적용하는지가 비즈니스 성장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이다”라고 팁코 소프트웨어 정승재 부장은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q80


#5
홈쇼핑업계, 실적 좋은데 주가는 바닥…온라인에 주도권 뺏겨 매력↓

올해 상반기 TV홈쇼핑 업계가 타 유통업계에 비해 양호한 실적을 보였지만 주가는 반대로 하락세입니다. 온라인 쇼핑에 고객을 빼앗기고 있는 추세여서 투자 매력을 잃었다는 시각 때문인데 관계자는 “홈쇼핑은 TV 시청률이 떨어지면서 모바일 쇼핑시장 등 다른 수익원 찾기에 고심하고 있다”며 “홈쇼핑업계 성장 둔화 조짐이 보이는 만큼 미래 성장 동력을 찾아 돌파구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한 과제로 떠오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q8p


#6
'구독자 1억명' 유튜버 탄생…작년 광고수입 188억

구독자 수 1억 명. 구독자 수가 우리나라 인구의 약 두 배인 유튜브 개인 제작자가 나왔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유튜브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짜뉴스 같은 아직 남은 숙제도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q7t

 



1)
동원참치 CF 온라인 조회수 2천만회 돌파

동원참치 CF가 공개 한 달 만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채널에서 누적 조회 수 2천만회를 돌파했다. 이는 올해 국내에서 공개된 모든 CF 가운데 합산 누적 조회 수 1위에 해당한다. 이 CF는 7월의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도 선정됐다. 구글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속한 각국에서 화제가 되는 유튜브 광고 중 조회 수, 총 시청 시간, 시청 유지 시간 등을 고려해, 우수작 13편을 구글 아시아-태평양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로 순위 없이 선정한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ZsY6Pl

2)
내년 4월부터 'www.1234.kr'등 숫자 도메인 사용 가능

내년 4월부터 www.1234.kr과 같이 숫자를 사용한 2단계 도메인을 쓸 수 있게 된다. 2단계 숫자도메인은 도메인등록관리시스템 개선 등을 고려해 2020년 4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등록이 개시된다. 등록가능숫자는 0에서부터 9까지 하이폰(-) 조합으로 3자~63자 범위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다만 112 등 전기통신번호관리세칙의 특수번호는 국민혼란 방지, 공공질서 유지 등을 위해 해당 공공기관만 등록이 허용되므로 개인은 등록할 수 없다. 또 개인정보 침해, 사생활 보호 등을 고려해 ▲타인의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여권 번호 등 고유식별정보는 등록이 원천적으로 불가하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L4tIT7

3)
아이폰 '시리' 엿들은 애플 사과 "이용자 통제권 강화"

애플이 아이폰의 인공지능 음성 비서 시리와 이용자들이 나눈 대화를 계약업체 직원들이 듣도록 한 데 대해 사과했다. 가디언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이번 결정에 따라 유럽에서 시리의 그레이딩 작업을 하던 계약직원을 300명 이상 해고했다. 애플은 또 외부 계약업체 직원이 아닌 자사 직원만이 시리와 나눈 대화의 음성 샘플을 듣도록 허용할 것이며 의도치 않게 시리가 작동됐다고 판단된 음성 녹음은 모두 삭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PilpqX

4)
카페24, 쇼핑몰 콘텐츠 제작 무료 폰트 지원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폰트를 무료로 지원한다. 무료 폰트는 가독성이 높은 캘리그라피 서체, 귀여운 손글씨 서체 등 총 16가지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된다.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도록 영어 버전까지 지원한다. 카페24는 무료 폰트를 지속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2Zs64cg

5)
유튜브, 아동용 사이트 개설…“연령대 특화된 동영상 제공”

유튜브가 아동용 사이트를 별도 개설해 운영하기로 했다. 2015년 출시된 어린이 특화 앱 유튜브 키즈의 웹 버전이다. 아이들에게 부적절한 동영상이 별다른 제재 없이 노출된다는 지적에 따른 것이다. 사용자들의 연령도 세분화한다. 미취학 아동과 5∼7세, 8∼12세 집단으로 각각 나눠 연령대에 특화된 동영상을 나눠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유튜브는 표적 광고에 쓰기 위해 미성년자 정보를 수집해 아동온라인사생활보호법 위반 혐의로 미 연방거래위원회의 조사를 받고 있다. 이에 유튜브는 어린이용 동영상에 대해 표적 광고를 중단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애드팟 제공) 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bit.ly/30LJCY2


 

 

댓글